본문 바로가기

iPHONE4

아이폰5 : 발매일, 가격 그리고 사양 - 루머정리

 

 

어느덧 한여름에 가까워져가고 있는데
요새 9월 출시설이 나돌며 점점 핫 해지고 있는
아이폰5 (가칭) 에 대해 정리 해보자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대충 알고있듯이,
처음 유출되었었던 아이폰의 시작이나, 디스플레이 프레임을 통해
새로운 아이폰은 길어진 형태로 출시가 될거라고 하는데
글쎄요.. 그건 나와봐야 알지 않을까요? ㅋㅅㅋ

 


 

외형.
가장 확실시 되고있는게 우선 외형적인 부분입니다만,
여러 추측성 루머를 살펴보면
" 기존 3.5인치 보다는 더욱 커진 4인치 - 16:9 디스플레이 "
를 다음세대의 아이폰에서 채택할거라는 점이죠.

 

 

 이미 예전부터 국내시장에 출시되는 폰들은
 4인치를 채택했고, 최근에 나오는 갤노트나 옵뷰등은
 더욱 커진 화면으로 사용자에게 편한 인터페이스조작과
 시야를 제공함으로써 호평 받고있는데요.

  애플은 뉴아이폰에 4인치 화면을 도입 했지만,
  외형은 기존 아이폰4 와 크게 다를점이 없다라는점이 특징인데요.

  애플의 고집이라고 해야되나, 아님 뭐 더이상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없다고 해야되나...
  글쎄요..  "구 디자인의 고수" 라는 부분은 호불호가 갈리겠군요.

 

그리고 아이폰의 뒷면입니다.
이 역시 처음 시작품이 유출되면서 공개된 부분인데요.
과연 저대로 나올지, 아니면 변형되어 나올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 센터 - 알루미늄 , 상/하부 - 기존강화유리 채용 " 이라는 설이 가장 유력하긴 합니다.

유저가 실수로 폰을 떨어트렸을때 파손되던 점과,
지문이 쉽게 묻는다는 점을 보완할수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6세대 아이폰은 아마도 첫 쿼드코어를 탑재한 IOS 디바이스 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뭐 아직 확실한것은 아니지만, " A6 " (가칭) 라고 부를수도 있지않을까요?
 기존에 여러분이 쓰고 계신 아이폰4S , 아이패드2 에는 A5 프로세서가 탑재되있고요.
 뉴아이패드에는 "A5-X " 가 탑재되어있습니다.
 A6 프로세서는 더욱 빠른 속도와 부드러운 그래픽 퍼포먼스를 제공할거라고 하던데.
 이것 역시 나와봐야 알겠네요. ㅋㅋㅋ

 

뉴아이패드와 같이, 6세대 아이폰도 아마 LTE를 지원하지않을까 싶습니다.
 일부 루머에서는 LTE 버전만 출시가 될것이다 라는 설도 나오고 있는데요.
 LTE 버전과 3G 어느쪽이 되던, 전 구매할겁니다  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카메라 부분인데요.
 이전 세대와 달리, 전면에는 HD 카메라를 사용해서 
 보다나은 화질의 페이스타임과 셀카를 제공할것이며,
 뒷면은 10메가 픽셀의 카메라를 제공할것이라는 설입니다.

 


 이름.
 아이폰5 라고 실상 우리가 부르고 있지만,
 우리가 멋대로 가져다 부친 이름이지, 애플에서 발표한 이름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 아이폰 1세대, 아이폰3G , 아이폰3GS, 아이폰4 , 아이폰4S "
 네...이 폰은 6번째 발표되는 폰 이 되는건데요. 
 발표순서로만 보면 아이폰6 가 될수도 있지만!!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보면 4번째 리스타일링 디자인 이기에
 " 첫번째 스타일 - 아이폰,  두번째 스타일 - 아이폰3G/3GS , 세버째 스타일 -아이폰4/4S " 
 이름은 뭐 그냥 뉴아이패드 마냥 " 뉴 아이폰" 이 될수도 있다는 점~~~~~~~

 가격.
넵. 우리 모두가 가장 걱정하는 부분인 가격입니다.
하지만 뭐 아시다시피 애플은 하드웨어의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항상 전 세계에 같은 가격으로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 아이폰5 역시 이전 모델들과 비슷한 가격 에 판매가 될것이라 예상되네요.


128GB 아이폰이 공개 될거라는 얘기도 있는데요.
32기가를 기존 16기가의 가격에, 64기가를 기존 32기가의 가격에,
그리고 128기가 모델을 기존 64기가 모델의 가격으로 제공될것이다!!!
라는 루머가 있지만, 루머는 루머일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매일.
가장 널리 퍼쳐짔는 루머에 따르면
" 애플은 올해안에 새로운 폰을 소개할 예정이며,   
 9월말 혹은 늦어도 10월초에 개최될 이벤트에서 발표 할것이다 " 라는 설입니다.
따라서 10월말에 발매가 될것이라는 의견이지요.
정확한 발매날짜는 애플만 알고있습니다 ㅋㅅ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