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튜닝 Cooln.kr

한성 GO187 LED TRANSFORMER 기계식 키보드



간만에 키보드 뽐이 와서 충동구매한 

한성컴퓨터의 NEW 기계식 키보드 " GO187 LED TRANSFORMER - 갈축 " 입니다.


가격이 일단 풀LED 를 겸비한 체리MX스위치임에도 불구하고 9만원이 안되고,

사이드가드를 제거해서 비키스타일을 연출할수 있다는 점에 혹해서 그냥 질러버린듯 합니다..

뭐 외형은 그냥 재생지를 사용한 그런 누리끼리한 느낌.



봉인씰을 사용하여, 오픈하면 제품에 하자없는한 반품이 안된다는 말인데.. 뭐 쓰다 맘에 안들면 장터행이니 일단 개봉.





열자마자 흰 종이가 보이길래 펼쳐보니 이런내용입니다.   

RESET 을 꼭 해야 된다는 말인것 같군요... 일단 알았고,




생각보다 골판지???? 라고 해야하나요? 그게 견고하게 잘잡아주는 느낌이라, 배송시 충격에도 다소 안전할것으로 생각됩니다.




키보드를 꺼내면., 하단에 이런게 보이는데 일단 꺼내 펼쳐 봅니다.




음....키캡리무버랑 키캡몇개, 그리고 미끄럼방지 고무와, 케이블 이군요.



퀄은 뭐 그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감이 역시.....개판...................

하지만 풀LED니까 그냥 참고 써봅니다... 지금 이 블로깅도 한성 트포로 작성중입니다.




외형 사진입니다.... 음.... 전체적으로 좀 맨들맨들?? 번들번들??? ㅋㅋㅋ 

아무튼 그렇습니다... 좀 싸구려 느낌이 난다고 해야하나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표현이 저급이라 죄송합니다.







무엇보다 맘에 들었던 점이 바로 이점인데, 키보드 이동시에 타사 키보드는 선이 툭툭 삐쳐나오는데,

얘는 동서북 세개의 홈이 있습니다.



요로코롬 케이블을 고정시킬수 있다는 장점이 참 참신하더군요 ㅎㅅㅎ



미끄럼방지고무 3개가 밑에쪽에 있고, 하단지지대에 접지력 향상을 위해 고무가 사용되었음을 알수있습니다.

사이드가드가 몇개의 돌출된 브라켓으로 장착이 되어진 모습이 보이는데, 저는 비키스타일로 사용할 예정이기에... 그냥 뜯어 봅니다.



도구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30센치자로 모퉁이부터 공략해서 툭툭 빼 나아가면 됩니다...



힘을 좀 쎄게 줬더니 가드에 걸린 키캡 몇개가 떨어져 나가서, 강제 갈축인증 ㅋㅋㅋㅋㅋ

근데 마제의 그것과는 다릅니다... 갠적으로 갈축은 마제스터치가 지존이라 생각하는 1인으로써,

그리고 마제갈축으로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한 1인으로써.... 한성의 갈축 키감은 뭔가 2프로 부족한 그런느낌입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통울림의 차이인가 싶네요.....


한성 키보드의 경우 보강판이 그냥 생으로 철판입니다 ㅋㅋㅋㅋ

손으로 잡고 비틀어도 비틀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텐키리스 주제에 무게도 많이 나가지요.

마제의 통울림에 익숙해져버렸기에, GO187 TF 를 사용함에 있어 이질감을 느끼는건 아닐런지 생각해 봅니다.



뭐 요로코롬 분리가 됩니다... 분리가 된 가드는 저 멀리 던져버리고.






그리고 바로 사진을 몇장 찍고, 실사용중입니다.


일단 장점은 풀LED와 가격, 그리고 비키스타일의 외형 정도로 볼수있겠고,


단점은 역시 겁나게 허접한 키캡...마감이나 표면처리나 쫌 그렇습니다... 폰트도 어색하구요.

대체할 만한 LED키캡이 있다면 당장이라도 바꿔 껴버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각인이 왜이리 삐뚤빼뚤하게 느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키캡이 뭔가 제자리에 있지 못하고 뒤틀린 느낌이 있습니다.. 축이 고정이 제대로 안된건지 

아니면 제가 그렇게 느끼는건지 모르겠는데, 키배열이 엉망입니다.. 간격이나 정렬된 느낌이 상당히 실망스럽습니다.


요약하면 [ 키캡, 키배열, 각인의 문제가 있으나, 풀LED 의 저가 키보드 ] 네요.

이 키보드로 기계식 입문하는건 좀 아니올씨다 라고 생각되는군요...

전투용으로 사용할꺼라면 쓸만 할 것 같습니다 :) 


- 끝 -

 


PS.

기계식 키보드 GO187 LED TRANSFORMER 컨트롤 소프트웨어 - 다운로드 링크

키보드 매니아 코린파렐님 사진 - 링크

파코즌 하창호님의 GO187 LED TRANSFORMER 기계식 키보드 리뷰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