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반떼HD 튜닝

튜닝③ - 도어하단 LED



안녕하세요. 오탑구 입니다.

지난번 D.I.Y 에 필을 받아, 이번에는 도어하단 LED 작업을 합니다.

매일밤 내릴때마다 발밑에 뭐가 있는지 궁금하셨죠? 개똥?


흠... 아무튼 내 발밑에 불을 비추어 주기로 결심을 하고 이것저것 주문을 겁나 합니다.



준비물은 저 사진 왼쪽하단의 스트리퍼, 그리고 중앙부의 LED바 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이전에 찍어놨던거라, 이미 작업이 끝난 알루미늄 페달이랑 기어봉도 보이네요..

개별 사진 찍어놓은게 다 사라져서.................




자 오늘의 주인공이 된 도어입니다.




우선 제일 먼저, 도어 윈도우 옆에 삼각형 필러를 먼저 분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도어트림을 뜯을때는 나사를 두군데만 풀어내면 됩니다. 

우선 첫번째가 여기 인데요... 송곳이나 뾰족한걸로 찔러 넣어서 뚜따 (뚜껑따기) 를 해줍니다.




짜잔~~~~~~ 쟤를 풀어버립니다.




나머지 한개는 요기 입니다.. 내 도어 손잡이 부분이요.... 먼지 혐짤 죄송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뙇!!!!!!!!!!!!!!!!!!!!!!!!!!!!!!!!!!!!!!!!!!!!!!

녹슬어서 나사머리가 뭉개졌습니다.



우선 급한데로 떱디 를 뿌려줍니다. 



조금 기다린후에 풀어보는데.... 하아.....  뭉개질대로 뭉개져서 진짜 

드라이버란 드라이버 다 꺼내와서 쑤셔보고 아주 쌩난리를 진짜.. 아오~




결국 나의 승리군....   " 닝겐노 의지와 짱짱 데스네 "



옷이 벗겨진 도어와 뜯겨나간 도어트림 입니다 ㅋㅋㅋ

진짜 힘들었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짜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업사진 따위 없습니다....  겁나 열중해서 하다보니....

작업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도어트림을 뜯는데 성공했다면 그냥 90% 완료 된겁니다 :)


도어등 배선에 LED바의 +.- 단자를 구분해서 물리고 

도어트림을 조립하고, 도어 하단에 붙이시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아반떼HD 튜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튜닝⑥ - 루프스킨&썬팅  (0) 2013.11.18
튜닝⑤ - 뉴에쿠스혼&입술작업  (0) 2013.10.20
튜닝④ - LED실내등으로 교체  (0) 2013.10.20
튜닝② - i30 기어봉  (0) 2013.10.20
튜닝① - 알루미늄 페달  (0) 2013.10.20